뉴욕에서 꼭 해야 할 8가지

뉴욕은 여행을 자주 가도 셀 수 없이 많은 관광지와 다양한 이국적인 식당 및 행사가 넘쳐나 볼거리가 넘쳐나는 곳입니다. 현지인들도 미처 가보지 못한 숨겨진 핫한 장소까지는 못 가보더라도 중요한 곳은 꼭 가봐야 하지 않을까요? 넘쳐나는 갈 곳과 체험거리 중 뭘 해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카플란 블로그에서 준비한 뉴욕에서 꼭 해야 할 8가지를 보고 계획을 세워보세요. 무얼 할지 허둥지둥 되기엔 뉴욕에서의 시간은 너무 짧으니까요.  

카플란에서 카플란 학생들에게 직접 들은 뉴욕에서 꼭 체험해야 할 목록 중에서 8가지를 추려봤습니다. 포스팅을 읽기 시작하기 전에 유투브 영상부터 먼저 보시겠어요? 

 

 

 

 

1. 타임 스퀘어 주변 산책하기 

뉴욕하면 빠질 수 없는 관광명소 일번지, 타임 스퀘어는 자유의 여신상과 같이 뉴욕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이자 뉴욕 시티 중심가에 자리한 관광지로 한국의 보신각처럼  미국에서 새해를 맞이하는 행사가 열리는 곳으로 많이 알려진 곳입니다.  전 세계에서 내놓으라 하는 글로벌 기업들의 휘황찬란한 광고판의 위엄에 압도되기도 하며 그중 한국 기업의 광고를 찾는 재미가 쏠쏠한 곳이기도 합니다. 

사시사철 속옷 한 장과 카우보이 부츠와 모자만 입은 채 타임스퀘어에서 공연을 하는 “Naked Cowboy”로  잘 알려진 타임 스퀘어의 명물, Robert John Burch는 타임 스퀘어에 대한 애정을 이렇게 표현합니다.

저는 타임 스퀘어에 있기 위해 저의 삶을 헌신했습니다. 이 정도로 저에게 타임 스퀘어는 굉장히 아름답고 놀라운 곳입니다. 저는 제 스스로가 타임 스퀘어의 유명인사가 된 매력적인 관광지인 타임 스퀘어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15년 동안 저는 타임 스퀘어에서 매 계절 매일 일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타임 스퀘어는 정말 진짜로 지구상에서 가장 최고의 장소이기때문입니다.

카플란 학생의 35%가 타임스퀘어가 뉴욕 최고의 관광지라고 답했습니다.

뉴욕의 Top 5 관광지

1. 타임 스퀘어
2. 센트럴 파크  
3. 브루클린 다리
4.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5. 자유의 여신상  

 


어학연수 관련 상담을 원하신다면 :  상담하기 클릭 


 

2. 소호에서 쇼핑하기 

뉴욕 패션의 메카로 불리는 소호는 사우스 오브 하우스턴(South of Houston)의 약자로, 하우스턴 스트리트 남쪽부터 그랜드 스트리트에 이르는 지역으로 다양한 숍들이 모여있는 뉴욕의 대표적인 쇼핑거리입니다.  예전에는 삭막한 공장지대였던 곳으로 1950년대에 들어 화가들이 모여들어 70년대 후반에는 지역 미술 공동체를 만들며 젊은 예술가들의 아지트에서 현재는 뉴욕 쇼핑의 중심가로 변모했습니다. 명품 매장부터 기념품 숍, 다양한 레스토랑까지 원스톱 쇼핑을 할 수 있는 곳, 소호!  

뉴욕 쇼핑 온라인 매거진 TheStylishCity.com 의 창립자 Mireal M Gluck는 소호를 이렇게 표현했습니다.

소호는 다양한 많은 럭셔리 패션 디자이너 부티크 숍의 고향이자 합리적인 가격의 길거리 패션도 구매할 수 있는 곳입니다. 소호는 유명인을 쇼핑하면서 만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고 제가 말했나요? 카플란 학생들이 소호를  사랑하는 건 당연한 거죠.

카플란 학생 40%이 소호가 뉴욕에서 가장 쇼핑하러가기 좋은 곳이라고 답했습니다.

뉴욕의 Top 5 쇼핑지역 

1. 소호
2. 5번가   
3. 센트리 21
4. 헤럴드 스퀘어
5. 유니언 스퀘어   

 

 

3. 센트럴파크에서 피크닉 즐기기   

센트럴 파크는 뉴욕뿐 아니라 세계에서 손꼽히는 도시공원으로 1800년대 중반 맨해튼의 도시화가 시작되며 시민들을 위한 휴식공간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공원 내에는 재클린 케네디 오나시스 저수지를 비롯 호수, 잔디광장,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및 벨베데레 성, 동물원, 극장 등 다양한 명소를 찾아볼 수 있으며 아이스링크 및 농구 코트 등의 운동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세계적 관광명소로 연간 약 4,000만 명이 방문되는 걸로 추산되어 도심에 있는 보물 같은 공간으로 많은 뉴요커 및 관광객들에게 휴식 장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entralpark.org 콘텐츠 관리자이자  센트럴파크 오디오 투어를 제작하기도 한 John Moore는  센트럴 파크에 대한 애정을 이렇게 전합니다.  

센트럴 파크는 건축, 자연 디자인과 도시 계획들이 한 곳에 어우러져 있는 곳입니다. 센트럴 파크는 자유의 여신상과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다음으로 뉴욕의 상징으로 선정된 곳으로, 자유의 여신상과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과 다르게 역동적이고 생기가 넘칩니다. 또한 동시에 정적이기도 합니다. 센트럴 파크는 그 자체로 숨을 쉬고 있는 곳이며 바쁘게 움직이는 뉴욕에서 한숨을 돌릴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합니다.

카플란 학생 59%이 센트럴 파크를 뉴욕 내 최고의 공원 또는 녹색 지대라고 답했습니다.

뉴욕 Top 5 공원과 녹색 지대

1. 센트럴 파크
2. 브라이언트 파크
3. 더 하이라인
4. 브루클린 브리지 파크 
5. 프로스펙트 파크 

 

 

4.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방문하기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뉴욕 시민들의 노력으로 1870년 임대건물에서 소규모로 개관하였다가 1880년 현재 위치인 센트럴 파크 내로 옮겨졌습니다. 유럽의 명성 높은 미술관들에 비해 비록 역사는 짧지만, 그동안의 기증품 및 발굴픔 등 중요한 소장품을 다수 소장하고 있으며, 1954년 대규모 개축 이후 현재는 규모나 전시물 모두 세계에서 내세울 만한 세계 굴지의 종합 미술관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수집품으로는 미국과 유럽의 회화를 비롯하여 이집트, 그리스, 중세 미술 및 조각, 공예, 판화, 가구 등 선사시대 이래의 산물인 세계 유물을 총 200만 점 이상을 소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그  다양함과 규모 면에서 많은 이들에게 놀라움을 안기는 미술관이 되었습니다.  

Tip! 무료입장으로 모두에게 열려있는 미술관이지만 높은 명성만큼 입장하는 데만 기다리는 시간이 길 때는 1-2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다니 미리 온라인으로 예약 후 줄 설 필요 없이 입장할 수 있는 방법을 택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월스트리트 저녁, 워싱턴 포스트, 포브스 등에서 추천한 미술관 투어 및 컨설팅을 제공하는 문화기업 Museum Hack Nick Gray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 대해 이렇게 말합니다.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백과사전 같은 박물관입니다. 5,000년 이상의 인간 역사에 대해 알 수 있는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박물관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카플란 학생 33%가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을 뉴욕 내 최고의 박물관 또는 갤러리라고 답했습니다.

뉴욕 Top 5 박물관과 갤러리

1.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2. 뉴욕 근대 미술관 (MoMA)
3. 미국 자연사 박물관
4. 솔로몬 R. 구겐하임 미술관
5. 뉴욕 성 박물관 (MoSex)

 

 

5. 리틀이태리에서 피자 즐기기  

다양한 문화와 인종이 공존하는 뉴욕에서 풍성한 이탈리아 문화와 식문화를 체험하고 싶다면 리틀 이태리로 가시면 됩니다. 차이나타운의 북쪽에 자리한 리틀 이태리는 19세기부터 모인 이탈리아 이민자들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한때 그 수가 15만 명에 이르러 차이나타운에 못지않은 규모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다양한 옵션의 이탈리아 레스토랑과 카페가 이탈리아 본토에 못지않은 수준의 요리를 선보이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가정식 요리부터 정식, 달콤한 디저트와 델리로 이탈리아의 다채로운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 매해 6월 및 9월 이탈리아의 유명 축제가 열려 마치 이탈리아에 있는 듯한 분위기를 한껏 만끽할 수 있기도 합니다.

리틀 이태리에 자리한 레스토랑 FRANCO LANIA의 마스터셰프 Franco Lania 리틀 이태리에 대해 이렇게 표현합니다.

리틀 이태리는 모두에게 사랑받는 곳이지만 특히 국제 학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곳입니다. 이탈리아 한 조각 경험하고 싶으신 분 계시나요? 그렇다면 리틀 이태리로 오십시오. 리틀 이태리는 다른 도시들이 갖고 있지 않은 신비로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리틀 이태리와 인근은 이탈리아 계 뉴욕 주민들로 둘러쌓여 있으며 이들은 관광객들에게 굉장히 친절합니다.

카플란 학생의 21%가 리틀 이태리를 뉴욕 내 최고의 음식 공간으로 답했습니다.

뉴욕 Top 5 외식 지역 

1. 리틀 이태리
2. 타임 스퀘어
3. 첼시
4. 코리아타운
5. 트라이베카 

 

 

6. 뮤지컬 "라이온킹" 관람하기

뉴욕에 왔다면 라이언 킹을 감상해야죠!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애니메이션 영화 “라이언 킹”을 바탕으로 제작된 뮤지컬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명작 뮤지컬입니다. 1997년 미국 미네소타 주 미니애폴리스의 오르페움 극장에서 초연 후 현재까지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으며 오페라의 유령, 레미제라블 및 노트르담 드 파리 등과 같이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아름다운 뮤지컬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배우들의 연기와 더불어 현란한 무대장치와 세트에 압도당하는 것과 같은 스케일을 자랑하는 뮤지컬로 뉴욕에서 관람하기 위해서는 사전 예약이 필수인 스테디셀러 뮤지컬입니다.

카플란 학생의 43%가 라이온 킹을 뉴욕 내 최고의 쇼라고 답했습니다.

뉴욕 Top 5 브로드웨이 공연 

1. 라이온 킹 
2. 오페라의 유령
3. 위키드
4. 원스
5. 애비뉴 Q

 

 

7.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라이브 음악 공연 관람하기 

메디슨 스퀘어 가든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경기장 중 한 곳으로 스포츠 경기뿐만 아니라 유명 팝스타 및 뮤지션들이 공연을 올리는 공연장으로도 잘 알려진 곳입니다. NBA 명문 뉴욕 닉스의 홈구장으로 많은 농구팬들이 방문하고 싶어 하는 곳으로 NHL 뉴욕 레인저스와 WNBA 뉴욕 리버티의 홈경기장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프로레슬링의 성지라고 불리는 경기장으로 역사적인 WWE 레슬매니아 1이 열린 곳이기도 합니다. 음악 공연으로는 라틴 팝스타 리키 마틴을 비롯해 머라이어 캐리, 엔싱크 등 다양한  뮤지션들의 공연이 올려졌습니다.

카플란 학생의 38% 가 메디슨 스퀘어 가든을 뉴욕 내 최고의 라이브 뮤직 공연 장소로 뽑았습니다.

뉴욕 Top 5 라이브 음악 공연장

1. 메디슨 스퀘어 가든 
2. 라디오 시티 뮤직 홀 
3. 링컨 스퀘어 
4. 바클레이 센터 
5. 웹스터 홀 

 

 

8. 미트팩킹 디스트릭트에서 밤문화 체험하기 

뉴욕 사교계 명사들이 주로 찾는다는 맨해튼의 숨겨진 명소, 미트패킹 디스트릭트는 최근 몇 년간 뉴욕에서 가장 핫한 곳으로 미슐랭 스타 셰프의 레스토랑부터 핫한 클럽까지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비롯해 거리 곳곳 감각적인 그래피티와 팝아트를 찾아볼 수 있는 곳입니다. 빈티지 스타일의 카페와 앙큼한 편집숍이 가득하여 쇼핑 후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기에도 좋은 곳으로 패션 피플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과거 1930년대 많은 도축장과 육가공 공장들이 모여 있었던 장소라는 사실을 찾아보기 힘들 만큼 뉴욕커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아지트로 변모했습니다.

카플란 학생의 27%가 뉴욕의 밤을 즐기기에 좋은 곳으로 미트패킹 디스트릭트를 뽑았습니다.

뉴욕 Top 5 Nightspots

1. 미트패킹 디스트릭트 
2. 미드타운 
3. 이스트 빌리지 
4. 그리니치 빌리지 
5. 윌리엄스버그 

 

카플란과 함께 알아본 뉴욕 즐길 거리들, 어떠셨나요? 위에 카플란 학생이 뽑은 랭킹은 2007년부터 2014년 사이에 카플란 뉴욕 영어학교에서 수강한 총 39개국에서 온 만 18-59세 학생들 355명에게서 받은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즐길 거리 볼거리 많은 뉴욕의 두 곳에 위치한 카플란 뉴욕 소호 영어학교카플란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영어학교에서 영어 공부도 하면서 뉴욕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카플란 공식 전문 유학원과 상담을 해보세요!

 

contact us

Share this with your friends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