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카플란 장학생 수기 시리즈 제 4 편 – 영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준 알찬 1달 l 정재석

세계 각국에서  약1,000,000명의 학생들이 영어를 배우기 위해 매년 카플란을 찾고 있습니다.
오늘은 지난 6월 서울에서 열린 전국 학생 행사에서 장학생으로 선발된 14명의 학생가운데
맨 처음 카플란 학교에 도착한 정재석 학생의 수기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 주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처음 도착했던 8월 18일에는

여름처럼 날씨가 더웠는데 어느덧 이곳도 가을 날씨네요.

많은 일들이 있었고 값진 경험을 많이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학원 생활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하려고 합니다.

KAPLAN에는 정말 다양한 수업과 활동이 있습니다.

자신이 부족하거나 하고자 하는 공부를 찾아 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수업반은 크게 IELTS나 FCE 등 시험을 준비하는 반과 General 영어를 배우는 반으로 구분됩니다.

추가적으로 자신이 부족하고 생각하는 부분을 보충 받을 수 있는 Elective Course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수업은 1시간 30분씩 2회 진행되고 추가적인 수업은 1시간 10분 정도 진행됩니다.

수업 이외의 시간은 학원에서 제공하는 보충 수업이나 Activity 등으로 채우시는게 좋습니다.

<KAPLAN 내 보충수업>

KAPLAN 어학원 내 Notice Board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Activity 관련 내용은 물론 보충 수업도 대부분 Notice Board에 공지가 됩니다.

자신이 부족하거나 필요한 부분은 스스로 찾아보고 챙겨야겠죠?

<KAPLAN 내 Study Hub>

Study Hub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Kaplan에는 K+ tool 이라는 유용한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다양한 exercise를 할 수 있습니다.

문법이나 듣기, 쓰기, 말하기 등 다양한 분야를 인터넷을 통해 학습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학습을 할 수 있는 곳이 Study Hub 입니다. 이 곳 안에는 10대가 넘는 컴퓨터가 있습니다.

안을 찍고 싶었지만 안에서는 Level Test가 이루어지고 있어서 찍지 못했습니다.

이 곳에서 K+ tool 사이트를 이용해서 수업 이외에도 추가적으로 공부가 가능합니다.

또한 Kaplan에는 Level Test가 있는데 제가 알기로는 총 5개의 Level이 존재합니다.

Elementary, Intermediate, Upper Intermediate, Advanced, Professional

5개의 Level 중 입학하시게 되면 시험 결과에 따라 반을 배정 받게 됩니다.

이후에는 5주에 한번씩 더 높은 Level로 올라가기 위한 Test를 칠 수 있습니다.

Level Test가 중요한 이유로 첫번째는 자신의 실력을 평가할 수 있는 객관적인 수단이기 때문입니다.

긴 기간 영어를 공부하면서 자신의 단계가 어딘지 알게 되고 더 열심히 하게 되는 유인이 될 것입니다.

두번째는 더 좋은 실력을 가진 사람들과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한단계 Level이 올라갈수록 같이 수업을 듣는 학생들도 많이 달라지게 됩니다.

구사하는 단어나 구조도 많이 다르고, 높은 단계의 학생들은

편하게 영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좀 더 많은 것을 배울 수가 있습니다.

4주라는 시간이 긴 거 같지만, 정말 순식간에 지나간 거 같아요.

영어에 대해 무언가를 느끼려고 할 때쯤 끝나는 것 같아 아쉽지만

영어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준 알찬 1달이였다고 생각듭니다.

본인이 노력만 한다면 충분히 영어 실력을 늘릴 수 있지 않을까요?

장학생으로 뽑아 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학교 졸업 후에 기회가 된다면

꼭 Kaplan에서 공부를 더하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Teil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