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터(부활절)' 속속 파헤치기

이스터 (Easter): 부활절


부활절은 교회에서 십자가에 못 박혀 죽은 예수가 죽은 지 3일째 되는 날,
부활한 날을 기념하는 날을 일컫습니다.
오늘날 기념하는 부활절은 제1회 니케아 공의회에서 결정된 것으로 춘분 후의 최초의 만월 다음에
오는 첫째 일요일로 음력을 고려합니다.
부활절 전 주는 ‘Holy week’으로 불립니다.

부활절을 상징하는 것은 달걀과 부활절 토끼 두 가지입니다.

부활절 토끼는 부활절을 상징하는 동물로 부활절 달걀을 가지고 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부활절 토끼는 독일에서 처음 유래했으며 아이들이 착한 일을 했는지 나쁜 일을 했는지 판단하는
막중한 임무를 지니고 있다고 하네요.
부활절 토끼는 산타 할아버지같이 색칠된 달걀과 사탕, 장난감 등을 가지고 다니며 아이들에게 선물을 주는 동물로 상징됩니다.

왜 토끼일까요?

카플란 학생들의 이스터

토끼는 중세 교회 건축물에서 유명한 모티브였습니다. 토끼는 자웅동체로 여겨졌습니다. 이러한 생각은 토끼를 순결을 잃지 않고 새 생명을 탄생시킬 수 있는 존재로 만들었고 이는 성모 마리아를 연상시켰습니다. 세 명의 토끼를 통해 성삼위일체를 연상시키기도 했습니다.

이스터를 기념하는 카플란 학생들

왜 달걀일까요?

부활절 달걀 모양 초콜렛

달걀은 닭이 달걀을 낳으면 그 달걀로부터 '병아리'라는 새 생명이 태어나기때문에 새로운 삶의 시작이라는 상징을 갖고 있습니다.
달걀에 색칠을 하는 것은 고대의 기독교 풍습입니다. 아프리카에서는 60,000년된 장식된 타조알이 발결되었습니다.
기독교적인 관습의 이스터 달걀은 메소포타미아의 초기 기독교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성혈을 기억하고자 하는 풍습으로 달걀을 빨간색으로 물들였다고 하네요!

부활절은 항상 일요일, 일요일에 공휴일이라니 안타깝다?

이스터 달걀과 이스터 토끼 장식

부활절이 있는 주 금요일부터 부활절 다음 날인 월요일까지 쉬는 게 일반적입니다.
금요일은 Good Friday 월요일은 Easter Monday로 불린답니다.
카플란 영어학교가 있는 영국, 호주, 아일랜드와 몰타도 금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쉬니 착오 없으시길 바랄게요~!
캐나다는 금요일만 쉬는 날이라고 하네요!

もっと読む
카플란 이스터 부활절
シェアする